글번호
13551

미국 국무부 부차관보와의 '청년과의 대화'

작성일
2021.10.21
수정일
2021.10.21
작성자
ld2014
조회수
313
미국 국무부 부차관보와의 '청년과의 대화' 첨부 이미지

 

한국외대 학생 대표단

마크 램버트 미국 국무부 부차관보와의 '청년과의 대화' 

 

우리대학 학생 대표단이 10월 18일(월), 서울 중구 주한미국대사관저에서 진행된 마크 램버트(Mark Baxter Lambert)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 태평양국 한국·일본 담당 부차관보와의 '청년과의 대화'에 참가하였다.

한·미·아세안의 외교 현안에 대한 토론과 간담회의 성격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대사관저에서 질의응답 등 약 한 시간여 동안 '한미 동맹과 아세안의 미래'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이슈에 관한 토론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대학 국제지역대학원 인도아세안사회문화전공 윤정민 학생과 LD학부 강민수 학생이 참가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강민수 학생(Language&Diplomacy 21)은 "아세안 지역에서 오랫동안 외교관으로서 커리어를 쌓아온 미국 국무부 부차관보와의 간담회라는 소중한 자리에 참석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다국어를 공부한 점이 인상적이었다. 외교관이라는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한미 관계와 ASEAN 외교에 대해 공부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크 램버트 미국 국무부 부차관보는 베트남, 베이징, 방콕 등 동아시아를 폭넓게 경험한 외교관이다.

저작권자 © HUF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